...+108+19
=590,204

나루에의 세계
(成恵の世界, 대원씨아이에서는 '엽기우주소녀')

작가: 마루가와 토모히로
출판사: 카도카와 서점
우리나라 정발 현황: 5권에서 흥행 실패로 중단됨
애니 제작 여부: Yes (12화, 상당히 낮은 질)

motif: 애니와 동일. 평범해 보이는 중학생 이이즈카 카즈토와 나나세 나루에. 그러나 나루에는 혹성 일본에서 온 외계인이다. 너무나 다른 세계에서 서로 만나 우정인지 애정인지를 쌓아가는 한 쌍의 바퀴벌레. 과연 어떤 일이 기다리고 있을까.

등장인물들:

핵심인물

나나세 나루에(여) 주인공, 혹성일본 외계인으로 지구에 살고 있다. 카즈토와 만나기 전엔 항상 이상한 분위기를 풍기는 우주인으로 통했으나, 만난 이후로는 힘 좋고 가난하고 수학 못 하고 카즈토랑 평범하게 러브러브하고 있는 여중생이다.
이이즈카 카즈토(남) 주인공, 나루에의 남친으로 대쉬 성공, 평범하고 4호쨩을 사랑하는 오타쿠 중학생. 나루에와 교제를 시작한 이후로 남자의 길에 조금씩 눈을 뜬다(?).
나나세 카나카(여) 나루에의 언니, 광속여행으로 지구에 온 탓에 나루에보다 어리다. 언니다운 면도 있으나 대체로 응석꾸러기이며 어린아이다운 고집이 있다.
마루오 마사키(남) 카즈토의 유일무이했던 동료, 야구선수 지망생. 활달하고 약간 덜렁대며 전형적인 만화 주인공 소년의 이미지.
야기 하지메(여) 마루오의 소꿉친구, SF오탁후. 소설을 많이 쓰는 탓에 매사를 깊게 생각하는 버릇이 있다. 나루에에 대해 기분 나쁘게 생각했으나, 카나카의 개입으로 오해가 풀리고서부터는 애매호모한 친구 사이가 됨.
바티스카프(신차원호위함) 사람처럼 혹은 집처럼 선체를 개조할 수 있다, 바쁜 카나카의 어머니를 대신하여 카나카와 그 일족의 식모. 똑 부러지는 커리어우먼의 이미지지만 우주선치곤 정도 많고, 카나카를 대하는 기본 자세는 유모.
나가오카 시키(여) 나루에의 친구, 헌책방을 경영중. 동물을 좋아하며 특히 삐토라는 애완묘는 머리에 얹고 다닌다. 애니에 출연 못 했다.

감찰청 소속

테일 멧사 스즈키(남) 지구와 거기 살고 있는 외계인들을 돌보는 감찰청의 장. 이 작품 속 사태의 십중팔구는 이 인간이 장본인이지만, 아닌 척하면서 나나세 일가를 돕고 있다.
아사쿠라 린(감찰청 소속 첩보형로봇) 카즈토를 꾀는 작전을 시작으로 여러 작전에 투입되었으며 지구를 동경해 결국 지구에서 거주하게 된다. 린, 란, 레이 3총사에서 덜렁이, 마인드 컨트롤 펄스, 현장수사(날지 못하므로) 등이 전문.
텐도 란(감찰청 소속 전투형로봇) 씩씩하고 숫기 있는 성격이며 어릴 적에는 레이와 더불어 우등 로봇 축에 들었다. 3총사 안에서 사나이 및 딴지걸기, 그리고 육탄전 전문.
오토나시 레이(감찰청 소속 기동로봇) 정보 분석이나 냉철한 상황 판단 등의 역을 주로 한다. 이미지는 예의바른 언니지만 가끔 독설도 한다.
시라세(정보수집 및 통신연결함) 나루에가 머리에 찬 커넥터(카츄샤)로 텔레포트를 한다든지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시라세의 임무 중 하나이다. 그밖에도 각종 정보를 모으고 관리하고 여러 통신회선을 연결하기도 한다. 장난끼 많고 가벼운 캐릭터.

나루에와 이이즈카의 사돈들(...)

이이즈카 나루미(여) 카즈토의 누나. 아마도 회사원. 카즈토를 약올리곤 한다.
나나세 타다시(남) 나루에의 아버지, 前 감찰청 소속 요원. 사별과 이혼을 겪은 탓에 집안 운용이 서투르며, 직업은 공사판 노가다로 추리됨.
나나세 나루미(여) 타다시의 둘째 아내. 지구인. 지구에 파견된 타다시와 결혼하여 나루에를 낳고 사망. 시인을 지망했으며 착하고 수수한 왜녀로 설정된 듯하다.
나고시 하루카(여) 타다시의 첫 아내. 혹성일본인. 현재 함대를 지휘하는 함장이다. 카나카를 낳은 뒤 타다시와 이혼했다.

다른 러브라인 인물 및 기타

하루나(고속호위함) 성은 미즈시마 하루나였을 것으로 보임. 탈영전함. 어느 해안에 불시착했다가 아키오를 만나 연인이 되고 동거에 들어간다. 린에게 지지 않는 덜렁이 캐릭터.
시마다 아키오(남) 시마다 여관의 지배인 역. 하루나를 거두어들였다. 솔로부대를 염장지르는 유머가 특기.
쿠도 쿄코(여) 나루에의 학급의 같은 반. 남의 험담을 하기를 좋아하며 허세를 부리는 면도 있는 자존심 센 여학생. 연상의 남성이 취향임에도 어쩐 일인지 닛타와 어울려 준다.
닛타 아키라(남) 나루에의 학급의 같은 반. 도서위원. 소심하며 준 왕따를 겪은 일도 있는 듯. 나루에에게 고백했다가 멋지게 차임. 그러나 쿠도와 여러 인연이 생기더니 웬일인지 콤비가 되고 있다. 
4호쨩(여) 작중 만화 주인공, 공식명칭은 '사랑과 평화의 마포소녀 4호'.

추신: 등장인물 다 적자면 한이 없다. 시간 많으면 적어보겠다. 아 나 지금 시간 많구나(.......)

관련 참고페이지: 일본 위키피디아 '나루에의 세계', 현재 2ch의 최신 글판 【나루에의】마루가와 토모히로 21호쨩【세계】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 2기 좀 내줘라 카도카와아아 짜식덜아아아

Posted by 엽토군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1. 2009.07.30 14:54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나만의 세계 속에서 누구의 간섭도 없이 마음껏 즐길수 있는 곳 sf의 꿈
    • 2009.07.30 23:27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안 그럴 거 같지만 SF와 판타지문학이 현실의 본질적 현상관계를 통찰하는 눈이 절실하다고 하네요.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782)
0 현재 호주워홀 (6)
1 내 (325)
2 다른 이들의 (251)
3 늘어놓은 (34)
4 생각을 놓은 (69)
5 외치는 (69)
9 도저히 분류못함 (27)

달력

«   2018/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Statistics Graph